16.9.10

Tim Burton: The Exhibition (Last day in Melbourne)


6월24일부터MoMA에서온Tim Burton의전시가멜번에서열렸다.호주전역중멜번이선택지여서팀버튼이오프닝날왔었다고하는데나는acmi에서불과10분거리에떨어져살지만세상모르고멍때리고있었는데조강은lucky하게봤다고한다.Square에있는스크린을통해서본거긴하지만서도.
조강이랑같이보려고맞추고맞추다가결국찢어져서오기바로전날가게됬었는데, 적어도3시간은있어야지했는데시간이없어완전rush하게꽉채워두시간밖에못보고나왔다.


전시구성좋았다.
실험영화많고드로잉도많고. 음음. 볼거리많았던전시.

그리고역시팀버튼-






전시장안은사진촬영금지..








너무좋아하는acmi와MoMA합작.
전시가꽤길었는데winter sem break, mid sem break때 시드니나 다른곳에서도이걸보려고멜번에오는관광객들이늘었다는얘길들었다.
Tim Burton의 힘이다.


괜찮았던영상작업.





Federation Square, Swanston St., Flinders station n St. 그리고 멀리보이는 Art Centre까지.

멜번에앞으로몇년이나더있다가갈수있을까.

평생한번쯤은갈테지.라는어렴풋한짐작은있지만그게적어도5년은있어야겠지.
1년마다돌아와서꾸준히업데이트는했던한국도짐짓5년만에완전귀국하고보니또다른색다름과많은변화인데. 정말훅훅변하는,좋아하고있는멜번에2,3년만지내고가도어색할정도로많이변해있을것같아걱정이라해야하나.뭐라해야하나.

내가나자신도모르는사이에참정이많이들었구나.저우울한도시랑.

아 멜번.


-10'826 Last day in Melbour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