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0.09

Lunch box wrap



*

예전에티비를보다가요즘일본젊은직장남성들중많은사람들이직접도시락을싸서가지고다닌다며보여준적이있다.여기에있으면왠만한남자들도생존을위해몇가지요리정도는다할수있어서그다지커다란놀라움거리는아니였지만문제는도시락내용물의그아기자기함과요리용기름종이위에생선을굽는프로페셔널함,아끼지않는시간투자등등등..
뭔가이건내가먹을맛있는중요한도시락이라는느낌.이물씬물씬풀풀했었는데,굉장히인상깊었다.

나는도시락내용물보다(나혼자먹을거기때문에시각따윈중요하지않음)보자기에더집착하는편이라보자기묶는법에대해상당한시간을허비하는편인데결국학교에가지고갈때는비니루에담는다.애들이흘러나오면낭패니까.
저번에한번은심각하게보자기종류에대해서고민을했었는데,도시락을담는보자기는방수여야하지않을까.라던가좀더뭔가두툼하고내구력이좋아야하는거아닐까.등의쓸데없는고민을했었다.그치만근본적인문제는도시락보자기를파는곳은이제거의없다는거.
대충손수건으로감싸기엔애들이흘러나올것같고(정상적인도시락통을가지고다니는게아니기때문에)그렇다고보자기를포기하기엔집착이심한정도라이러지도저러지도못하는상황.

어렸을때가지고다니던옆에서띡띡잠궈주는도시락이참좋았던것같은데,그런애들을사자니그건돈낭비같고난그냥보자기가필요한것같다.보자기사랑.


시험기간이라도시락을못싸고있는데,도시락은싸본사람만안다.학교에서수업끝나고무지배고플때딱여는그기쁨.희열.나에게무한한칭찬을퍼부어주고싶은마음.

아.도시락싸고싶다.


*사진은다양한보자기싸는방법.